ChatGPT 사용법

 

 

 

ChatGPT의 성능이 엄청나서 세계적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ChatGPT를 사용해보고 뭐 구글 검색하는 거랑 다를 바 없네 생각했었는데요, 

그러나 조금 익숙해져보니 이 ChatGPT의 엄청난 능력을 느낄 수 있었고, 현재 이 ChatGPT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약간의 무서움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럼 ChatGPT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ChatGPT란

 

그 전에 ChatGPT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설명하고 갈게요.

 

ChatGPT는 GPT-3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ChatGPT OpenAI사에서 출시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입니다. 

'Chat' 대화를 의미하고 'GPT'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생산적 사전학습 변환기)를 뜻합니다.

한마디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데요, 언어 모델링을 통해 대화 생성이 가능한 봇입니다. 

 

ChatGPT 기본적으로는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봇으로, 자연어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NLP) 기술과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ChatGPT는 효과적으로 대화를 생성하고, 사용자와의 인터랙션을 통해 보다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할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할 있겠죠?

 

ChatGPT 딥러닝 기술을 통해 질문을 했을  인공지능이 스스로 언어를 만들어내어 답변을   있어 기존의 챗봇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전의 인공지능이 가졌던 일방적 소통의 문제점을 어느 정도 극복하여 다음 상황을 예측할  있으며 답변뿐 아니라 추론, 이의 제기   단계  나아간 답변까지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ChatGPT 대화형 인공지능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ChatGPT는 아직 완벽한 인공지능이 아니기 때문에 가끔씩 대답이 부정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ChatGPT는 자동 학습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입력하는 대화 내용을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욱 정확한 대화 생성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자세한 설명이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우주의 중심

너는 언제나 내 우주에 있고 너에게도 우주가 있다면 그곳에 나도 있었으면 좋겠다. 낮에는 티없이 푸른 하늘의 해가 되거나 밤에는 부서질 듯 찬란한 별이 되거나 아기 손처럼 보드라운 바람이

mk28.tistory.com

 

 

 

ChatGPT 사용하기

 

백문이 불여일견, 한 번 체험해볼까요

 

 

1) ChatGPT 사이트 접속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https://chat.openai.com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ChatGPT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되므로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로 쉽게 접속할 있습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ChatGPT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먼저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첫 페이지에서 Sign up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계정 생성을 위해서는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후에는 이메일 주소로 인증 링크를 받아 인증을 완료하면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혹은 구글이나 MS 계정을 이용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쉽게 접속했습니다.

 

 

3) 대화 시작

 

계정 생성후 로그인을 하면 대화를 시작할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채팅창에 대화를 시작하면 채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ChatGPT는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입력에 대한 적절한 응답을 생성합니다.

 

왼쪽은 메뉴창으로, New Chat, Light mode/Dark mode, Logout 기능 등이 있습니다.

New Chat 버튼 :  새로운 채팅창을 실행

Light mode/Dark mode : 창 모드 전환

Log out 버튼 : 로그아웃

 

 

 

아주 간단하죠?

 


 

 

 

이렇게만 사용하면 '에게~ 구글이나 유튜브로 찾는 게 낫겠다' 생각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러나 이 ChatGPT는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어떻게 질문하느냐에 따라 엄청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적합한 답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질문을 잘해나가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 지 사용하다보니 궁금하시죠?

 

ChatGPT에 대해 시리즈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ChatGPT에서는 프롬프트는 인공지능 모델이 대답을 생성하는 필요한 문장이나 단어를 입력하는 창을 의미한다 와 같은 ChatGPT 용어 및 토큰은 4000자 정도 기억하기 때문에 한글보다 영어로 대화하는 게 낫다 등 자세한 사용 방법은 다음 글에서 확인하세요‼️

 

우주의 중심

너는 언제나 내 우주에 있고 너에게도 우주가 있다면 그곳에 나도 있었으면 좋겠다. 낮에는 티없이 푸른 하늘의 해가 되거나 밤에는 부서질 듯 찬란한 별이 되거나 아기 손처럼 보드라운 바람이

mk28.tistory.com

 

 

놀라운 일은 이 포스팅을 ChatGPT를 이용해 작성했다는 점이에요.

아주 놀랍죠?

 

감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아요와 구독(로그인X)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김세인트가 사랑으로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