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actoring] 4. 상속
- 컴퓨터공학과/그외
- 2015.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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슷타의 마린과 고스트 클래스입니다.
class Marine{};
class Ghost{};
마린(Marine) 부대와 고스트(Ghost) 부대를 동시에 움직이게 합시다.
어떻게 하나로 묶어서 보낼까요?
드래그로 몽땅 잡아서?
g = m; 으로??
이는 서로 다른 폼이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이럴 때, C언어에서는 모든 포인터 묶기 위해 - void* 쓰지요!
void* grp1[2] = { &g, &m };
이런 식으로 말이죠!
void main()
{
Marine m;
Ghost g;
void* grp1[2] = { &g, &m };
}
이제 상속의 개념이 나오게 됩니다.
♥ 다형적 객체를 하나의 타입으로 처리하기 위해 부모 클래스를 도입하게 됩니다.
상속의 특징은
1) 재사용성 2) 유지보수성
더불어 3) 다형성!
모든 유닛을 한꺼번에 묶어 잡으려면 부모클래스! 가 있으면 되겠지요!
공통의 부모를 만들면 됩니다.!!!!!
class Unit {};
부모클래스 Unit을 만들고, : public Unit 으로 상속을 받습니다.
<정리>
다형적 객체를 하나의 타입으로 처리하기 위해 부모클래스 도입!
상속의 특징 1) 재사용성 2) 유지보수성 3) 다형성
다형적 객체를 하나의 타입으로 처리하기 위해 부모클래스 도입!
상속의 특징 1) 재사용성 2) 유지보수성 3) 다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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