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actoring] 4. 상속

슷타의 마린과 고스트 클래스입니다.

class Marine{};
class Ghost{};


마린(Marine) 부대와 고스트(Ghost) 부대를 동시에 움직이게 합시다.

어떻게 하나로 묶어서 보낼까요?

드래그로 몽땅 잡아서? 

g = m; 으로??

이는 서로 다른 폼이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angry



이럴 때, C언어에서는 모든 포인터 묶기 위해 - void* 쓰지요!

void* grp1[2] = { &g, &m };  

이런 식으로 말이죠!


void main()

{

    Marine m;

    Ghost g;


    void* grp1[2] = { &g, &m };

}


이제 상속의 개념이 나오게 됩니다.

♥ 다형적 객체를 하나의 타입으로 처리하기 위해 부모 클래스를 도입하게 됩니다.


상속의 특징은

1) 재사용성 2) 유지보수성 

더불어 3) 다형성!


모든 유닛을 한꺼번에 묶어 잡으려면 부모클래스! 가 있으면 되겠지요!

공통의 부모를 만들면 됩니다.!!!!!


class Unit {}; 
부모클래스 Unit을 만들고, : public Unit 으로 상속을 받습니다.




<정리>
다형적 객체를 하나의 타입으로 처리하기 위해 부모클래스 도입! 
상속의 특징 1) 재사용성 2) 유지보수성 3) 다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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