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장 프로그램 추천] 메모잇(Memoit)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단축키

메모잇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메모잇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 중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고있는 프로그램인데요, 메모 뿐만 아니라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때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중이랍니다. 포스트잇처럼 생긴 메모지의 이미지도 귀엽고, 폰트, 폰트크기, 선긋기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활용하기에 아주 좋답니다. 메모잇은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바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운로드 방법에서부터 메모잇을 이용해 체크리스트 활용하는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  혹시 모바일과 연동되는 에스메모는 어떠세요🤷‍♀️?

 

[메모 프로그램 추천] SMemo, 에스메모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메모 프로그램으로 <메모잇> 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보니 메모잇보다 평점이 좋은 메모장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한 번 써

mk28.tistory.com

 

 

메모잇(Memoit)

 

일상이나 업무에서 잊기 쉬운 메모들을 간단히 기록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바탕화면 메모장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메모뿐만 아니라 캘린더도 확인할 수 있고, 서식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 관리자를 통해 흩어진 메모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메모잇 다운로드 

 

setup_memoit180.exe
0.83MB

 메모잇

  - 버전 : v1.80

 - 업데이트 : 2021.06.05.

 - 사용범위 : 프리 - 개인/기업, 국내

 - 지원OS : Windows

 - 공식 홈페이지 : https://cafe.naver.com/memoit/283 

 

 

 

setup_memoit180.exe
0.83MB

☝️☝️윈도우즈 실행파일입니다.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메모잇이 실행됩니다. 

 

 

 

* 1.51 외 다른 버전이 필요하시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Memoit(메모잇) v1.51

빠르고 간편한 포스트잇 메모프로그램 Memoit(메모잇) v1.51v1.5와 동일하고 뒤에 발견한 버그 수정했습니다.(자세한건 v1.5 게시물 하단 참조) < 사용환경 >- ...

cafe.naver.com

 

 

메모잇 주요 기능

 

메모 기능

바탕화면에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하면서 글꼴, 크기, 메모색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메모관리자로 쉽게 관리할수 있습니다. 또 메모 전송기능을 제공합니다.

 

달력 메모 기능

달력 메모로 직관적으로 일정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알람 기능

한번만, 매일, 특정일, 특정요일, 한달중 특정일, 기간별 알람 등의 다양한 알람 옵션 등을 제공합니다.

 

그룹 및 필터 기능

메모관리자에서 그룹(폴더) 분류가 가능하며 필터기능으로 오늘, 어제, 1주일, 한달, 기간범위 등의 기간별 분류와 보이는 메모, 알람 메모, 잠금 메모 등의 속성별로 분류가 가능하고 휴지통도 지원합니다.

 

기타기능

바탕화면에 포스트잇 기능을 이용하여 적어놓을 수 있고 다중모니터기능과 백업, 복구관리자를 지원합니다.

 

 

 

 

 

 

메모잇 단축키

 

 - 새메모 : ctrl + alt + Insert

 - 보이는 메모 정렬 : ctrl  + alt + left

 - 화면 메모 보이기/감추기 : ctrl + alt + down

 - 최근 편집한 메모 보기 : ctrl + alt + up

 - 메모관리자 검색/닫기 : ctrl + alt + home / ctrl + alt + end

 - 달력 보이기/감추기 : ctrl + alt + right

 - 제목바꾸기 : R

 - 밑줄 : ctrl + U

 - 취소선 : ctrl + H

 

제가 많이 쓰는 단축키는 이정도인데요, 편리한 점은 윈도우 단축키와 일맥상통하다는 점입니다. 이외의 기능들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나오는 메뉴를 이용합니다. 이 메뉴를 통해 글꼴을 설정하고 글자 크기, 글자 색도 변경할 수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항상 위에' 기능을 이용하면  고정사용이 가능해 다른 프로그램 위에 떠있게도 가능합니다. 크기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만약 메모가 많아 창이 커지고 화면에 계속 띄워둘 수 없다면 상단바 더블클릭으로 최소화 바로 둘 수도 있답니다. 또한 화면 잠금을 해두어 비밀번호 입력시에만 메모를 볼 수 있는 '잠금' 기능 또한 편리한 기능입니다. 

 


 

컴퓨터를 하면 거의 온종일 바탕화면 메모를 이용하는데요, 다양한 설정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많이 사용하셔서 편리한 컴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네이버 소프트웨어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아요와 구독(로그인X)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김세인트가 사랑으로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