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캡쳐 알림 - 상대방에게 스크린샷 알람이 가나요?(feat. 인스타 뉴스피드 / 사라지는 사진·동영상 캡쳐)

 

인스타그램 캡처 알림이 울리나요?

 

 

 

000님이 스크린샷을 찍었습니다.

 

으악! 이게 뭐야!!! 스크린샷 찍었다고 알람이 가다니!

 

인스타그램에서 스크린샷 캡쳐를 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뜰까요?

이는 서비스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4가지 상황에서 알람이 뜨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요

 

1. 인스타 뉴스피드 캡쳐시

2. 인스타 친구 피드 화면 캡쳐시

3. 인스타 스토리 캡쳐시

4. 인스타 사라지는 사진·동영상 캡쳐시

 

 

케이스별로 어떤 경우 알람이 가는지 알아볼까요?

 

 

인스타 뉴스피드 / 친구 피드 / 인스타 스토리 캡쳐시

 

상대방에게 알람이 가지 않습니다❗

 

사실 스크린을 캡쳐하면 인스타 앱에서는 스크린샷 했음을 알 수 있어요. 그렇지만 그러나 상대방에게 알람은 가지 않습니다. 

인스타 뉴스피드, 친구 프로필, 친구피드, 인스타 스토리 캡쳐시 모두 상대방에게 알람이 가지 않습니다.

 

 

 

대신 "이 게시물을 친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팝업이 뜨면서 공유하기 버튼이 뜨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시죠?

바로 이렇게 공유할 수 있도록 알림창이 뜨지만 상대방에게 알람이 가지는 않아요.

 

 

 

 

디엠 사라는 사진·동영상 캡쳐시

 

🚨 상대방에게 알람이 갑니다 🚨

 

 

하지만 디엠에서 '사라지는 사진·동영상'  캡쳐시 상대방에게  스크린샷 알람이 가요.

사라지는 사진·동영상은 인스타 디엠에서 보내는 사진과 동영상이 확인후 자동을 삭제되는 기능입니다. 스냅챗처럼요.

이 때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공식홈페이지에도 "사라지는 사진이나 동영상은 받은 직후에만 다시 볼 수 있으며, 다시 보거나 스크린샷을 찍으면 보낸 사람에게 알림이 전송됩니다." 라고 게시되어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 QnA

 

 

뿐만 아니라 사진을 보았을 때, 다시 조회했을 때 전부 알람이 가게 돼요.

사라지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 메시지의 상태(예: 전달됨, 확인함, 다시 조회함, 스크린샷)도 다이렉트에서 대화의 일부로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룹 대화에서 메시지 상태가 표시된 곳을 누르면 그룹에 있는 각 대화 멤버의 메시지 조회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답니다. 

 

 

 

 

정리해보면 인스타에서  사라지는 사진·동영상을 캡처할 때만 상대방에게 스크린샷 알람이 가며, 다른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스크린 캡쳐를 해도 상대방에게 알람이 가지않습니다.

 

창피하지 않게 부끄럽지 않게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 

 

 

 

 


 

 

👉 인스타는 공백을 넣어줘야 간지죠😘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하이라이트 커버 제목 공백으로 넣는 방법입니다. 하이라이트 제목에 깔끔하게 아무것도 안나왔으면 좋겠는데, 아무것도 넣지않으면 '하이라이트'라고 뜹니다....😢 인스타답게... 스페이스나

mk28.tistory.com

 

👉 인스타 프로필사진 변경하는데 오류가 난다고요?

 

인스타 프로필사진 오류 - 인스타그램 프로필사진 오류없이 변경하는 방법

오류 : 회원님의 프로필 사진을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잠시 후 다시 시도하세요. 가끔 인스타 프로필 사진을 업데이트하려고 하면 오류가 난다. 몇 번을 시도해

mk28.tistory.com

 

👉 단축어로 쉽게 인스타그램 해요!

 

아이폰 단축어 모음(Shortcuts.zip) - 유용한 단축어! 베스트 단축어만 모았다!

그동안 단축어를 안 쓰고 어떻게 살았나 싶을 정도로 유용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해당 단축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 1. Wi-Fi On/Off 단축어 👉 https://www.icloud.com/sh

mk28.tistory.com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아요와 구독(로그인X)은 힘이 됩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김세인트가 사랑으로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