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명] 투명 디스플레이

상상 속의 것들이 현실화되고 있다.

이전부터 투명 디스플레이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4월 초 투명디스플레이 제품들이 현실화되어 출시한다는 뉴스를 보았다. 

전면이 투명 디스플레이인 냉장고가 올 하반기에 출시된다고 한다.


다음은 4월 12일자 SBS 뉴스이다.



투명디스플레이 장착 냉장고, 자동차 투명 보닛, 블라인드 창문까지!

엄청나군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래 영상들은 처음 투명 디스플레이에 관심갖기 시작했을 때 본 영상이다. 

입을 다물지 못하고 봤던 기억이 난다.


A Day Made of Glass... Made possible by Corning. (2011)



A Day Made of Glass 2: Same Day. Expanded Corning Vision (2012)



위 영상은 2011년에 공개된 영상이고 아래 영상은 2012년도 영상이다.

이것은 Corning glass 회사에서 제작된 것인데 처음봤을 때 거짓말 조금 보태서 소름끼쳤었당ㅎㅎㅎ

물론 컨셉 영상이지만. 


지금은 부분부분 흉내는 가능하지만 내가 지금보다 더 어른이 되고 할머니가 될 때 쯤에는

영화에서 봤던 것들이, 일어날 수 없는 공상같았던 것들이, 이 영상들이 실제 현실이 되겠지

이 영상에서는 투명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부분들에 초점을 맞춰 나오지만!


2012년 영상에서 교육적인 면에서 이 기술을 활용한 부분이 와 닿았다.

빛의 삼원색을 공부하는 아이들이 직접 저렇게 손으로 빛을 옮겨가며 공부하면 기억 속에 확실히 남겠다.

증강 현실을 사용하는 부분들이 많이 나오는데(화면에서 공룡을 본다던가 하는)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이 기회에 투명 디스플레이와는 별개로 그래픽 쪽이나 증강현실 쪽에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 

그렇지만 현실은 유니티ㅎㅎㅎㅎㅎㅎㅎ끾끽





아이폰 6 컨셉영상이다. 그 중에서도 투명 디스플레이에 관한 동영상이다.

투명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4 컨셉영상에서부터 등장했던 것이다. 

아이폰 6에 디스플레이가 투명 디스플레이가 될 진 모르겠지만 5년안에 장착가능하다고 믿는다.

이미 개발 완성되었을 지도 모르지! (영상 댓글에는 no apple would never do this 라고 써있다만 과연!)

그런데 기술력 다 떠나서 이뿌다........ㅎㅎ




Invisible Car Technology To Pioneer On Discovery Vision



위에 뉴스에서 설명했던 Transparent Bonnet 영상이다.

안전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랜드로버에서 강력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술이라고 한다.

이것의 비밀은 앞유리에 있는데 자동차 아래에서 카메라로 찍는 밑바닥을 앞유리를 통해 띄우는 것이다.

이 투명 보닛은 투명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완벽히 이용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TRANSLOOK® The World 1st Refrigerator Door with Transparent LCD Display 

THE V presents TRANSLOOK® The World 1st Transparent Display Solution for Art Galleries and Museums 


이  두 영상들은 저작권이 있어서 따로 퍼오지는 못하였다. (클릭하면 영상으로 유투브로 이어짐)

다른 것들은 컨셉 영상이었는데 이건 실제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것들이어서 더 와닿았었는지도 모른다.

TRANSLOOK(http://www.translook.info/index.asp#!features/07)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건데 궁금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놀라운 것들이 많이 있었다. 구경해보니 재미있더라!



투명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이렇게 마케팅 부문에도 쓸 수있듯이 다른 곳에도 엄청나게 활용 가능한 분야가 될 것이다.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미래를 가져올 것이다.


한국이 그 변화를 이끌며 또 그 안에 내가 있길 바라며!

(LG 디스플레이도 화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김세인트가 사랑으로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