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명] 스마트 신발 - Talking shoe/SuperShoes/Lechal

스마트 안경, 스마트 시계가 더이상 신기하지도(아니 사실 신기함....) 낯설지 않은 지금

잘 생각해보면 다음 웨어러블 타켓은 아무래도 신발이 될 것 같다. 스마트 신발을 만들어보고 싶다.

 

스마트 신발은 (여기서 내가 말하는 스마트 신발은 스마트 운동화를 뜻한다. 런닝화. 스니커즈),

현재 IT와 연계한 진정한 스마트 신발이라 할 수 있는 제품은 

구글의 토킹슈즈, MIT 미디어랩에서 만든 슈퍼슈즈 그리고 인도 IT회사에서 만든 리첼이 있다

 

 

 

Google의 Talking Shoe

http://www.artcopycode.com/#/talkingshoe

 

 

신발이 말을 하다니 자비스 같고 쓸 데 없을 것 같다(ㅋㅋㅋ)

 

 

내가 설명하는 것보다 홈페이지 한 번 보는 게 확실할 것 같다.

개요 부분에 Real-time display Ad가 있는데 

신발을 신은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데이터가 전송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보길 바람.

 

 

가운데 동그라미가 오디오 스피커이다. 

오른쪽에서 세번째 화살표는 RF Radio를 가리키고 있는데 이는 신발 두 짝이 통신하는데 사용된다. 

네번째 화살표는 블루투스로 핸드폰과 통신하고 그 밑에는 GPS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한다.

그 아래 하얀 것이 배터리이다. 마이크로 USB 포트를 사용해서 배터리를 충전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가장 불편한 점이 충전인 거 같다. 

누가 시계를 충전하고(물론 배터리를 갈긴하지만) 신발을 충전해서 썼냐.

 

 

 

MIT 공대생이 만든 SuperShoes

http://dhairyadand.com/sec/?page=projects&id=supershoes

 

으아 영상이 진짜 예쁘다ㅠㅠ

 

 

MIT 미디어랩에서 개발한 스마트 깔창이다. 

 

활용도를 생각해보면 구글의 토킹슈즈와 같은 완제품 신발보다는 스마트 깔창이 더 유용할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신발에 넣기만 하면 되므로 깔창 하나만 있으면 여러 신발에 사용할 수 있을테니까 말이다.

 

매일 신발을 바꾸ㅓ 신는 나에게 필요한 것은

핸드폰에서 색을 선택하면 신발이 그 색으로 변하게 되는 신발이다. 될 것 같다. 

그러려면 신소재 섬유가 필요한가? 꼭 만들어보고 싶다.  

 

기능들은 영상 안에 잘 설명되어있다.

진동으로 갈 길을 알려주고, 명소를 추천해주고, 신발을 신고 걸은 길을 기록해주고 말그대로 스마트한 신발이다! 스마트해

 

 

 

 

인도 IT 회사에서 출시한 Lechal 

http://lechal.com/

 

 

 

 

리첼은 슈퍼슈즈랑 비슷하다 

 

리첼은 스마트폰과 근거리 무슨통신 기능 및 위치정보 시스템을 이용해서 길을 안내하는 신발이다. 

즉 발바닥 네비게이션이라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주변의 관광명소를 진동으로 알려주고, 걸음 수나 칼로리를 계산해 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올해 6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특히 리첼은 슈퍼슈즈와는 달리 시각 장애인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어폰을 꽂으면 음성으로도 지원 가능한 것처럼 시각장애인을 위한 배려가 깊게 배어있다고 한다.

 

시각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신발이라니..!  

이런 걸 볼 때면 느끼지만 나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싶다.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지!

 

 

 

 

마지막으로 2009년도의 엄청난 영상.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요런 신발이 있으면 짱이겠따

특히 통풍!  성장호르몬 분비 성장촉진 학습효과ㅋㅋㅋㅋㅋㅋ

웃기지만 언젠가 가능하겠지?

 

 

 

스마트 하이힐이 있으면 재밌겠다. 

여자들의 굽 1cm의 차이란 엄청나지! 

남자친구 만나러갈 때는 7cm를 유지해주고 집에 돌아가는 길 힐을 쑥 집어넣어서 운동화로 만들어 버리는 거다.

 

괜찮을 것 같은데!!!!!!!!!!!!!

이 학기가 끝나기 전까지 멋있는 신발을 개발해보자!! 룰루!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김세인트가 사랑으로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