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대체 방법 (feat. 추억의 게임 모음, 웹 사이트 사용, swf 파일 실행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지원이 2020년 종료되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의 사이트가 서비스를 종료하게되었습니다. 종료해야만 하겠죠. 그 이유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는데요,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에 따른 해야할 일, 삭제 방법, 대처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에 관한 모든 것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에 관한 모든 것(삭제 방법 / 대체 프로그램)

    2020년 12월 31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 대한 어도비 공식 지원이 종료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전설의 마시마로, 오인용, 홍스구락부를 아시는지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과거

    mk28.tistory.com

     

     

     

     

     

    어도비 플레이어 지원이 중단되면서, 난장판이 되었어요. 네이버 사전도 안되고 카페글도 안보이고 쓰던 가계부도 안되고, 토익 강의도 안보이고 주식강의도 안보이고ㅠㅠ 어떻게 할 방법이 없나요...?

     

    'Adobe Flash Player이(가) 차단되었습니다.'

     

    'Get the Flash Player to see this player.'

     

    액박의 압빡

     

     

    어도비사 공식 입장

     

     

    Q : FLASH PLAYER 지원이 종료되면 어떻게 됩니까?

    A : 지원 종료일 후 Adobe는 Flash Player 업데이트 또는 보안 패치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Flash Player를 즉시 제거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용자의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Adobe는 2021년 1월 12일부터 Flash Player에서 Flash 콘텐츠의 실행을 차단했습니다. 주요 브라우저 공급업체에서도 Flash Player 실행을 차단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차단할 예정입니다.

     

     

    Q: 어도비가 2021년 1월 12일부터 플래쉬 플레이어에서 콘텐츠가 실행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 Adobe는 지원 종료일 이후로 더 이상 Flash Player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일환으로 Adobe는 2021년 1월 12일부터 Flash Player에서 Flash 콘텐츠의 실행을 차단했습니다. Flash Player를 제거하지 않는 한 시스템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삭제 방법은 지난글을 참조해주세요.

     

     

    Q : 2020년 이후에도 이전 버전의 ADOBE FLASH PLAYER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Adobe 사이트에서 Flash Player 다운로드 페이지가 삭제되었습니다. Adobe는 2021년 1월 12일부터 Flash Player에서 Flash 콘텐츠의 실행을 차단했습니다.

     

     

    Q : 타사 웹 사이트에서 FLASH PLAYER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경우 사용해도 됩니까?

    A : 아니요. 해당 Flash Player는 Adobe에서 승인하지 않은 비정품입니다. 비정품 Flash Player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악성 코드와 바이러스의 대부분이 비정품 다운로드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렇게 어도비사는 공식적으로 플래시 컨텐츠 자체를 차단했고,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강력하게 안내했습니다. 보안상 문제로 시스템에 남겨져있는 플래시 플레이어 또한 삭제하길 권고하고 있습니다. 플래시 컨텐츠가 뜨지 않는다고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고 유도하는 사이트나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도비가 말했듯이 이런 프로그램에 악성코드와 바이러스가 설치되어있을 수도 있거든요. 설사 이것이 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파일이라 하더라도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컨텐츠 자체를 차단하기 때문에 다시 깔아도 볼 수 없습니다.

     

    결국, 플래시 컨텐츠를 사용하는 사이트에 HTML5나 WebGL 등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대체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체 방법

     

     웹 사이트 이용 방법 

    어도비 지원 중단에도 불구하고 플래시 기반 컨텐츠가 살아있는 분도 있을텐데요, 아직 아래와 같은 시스템에서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동작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운영체제에서도 플래시 기능을 차단해가는 추세이므로 조만간 없어진다고 봐야하겠죠. 급한 사람들은 해당 PC에서 실행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윈도우즈 OS
    • 32비트 및 64비트(기록되지 않은 경우): Microsoft® Windows® XP SP3(32비트), Windows Vista®(32비트), Windows 7, Windows 8.1 및 Windows 10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Google Chrome 및 Opera의 최신 버전

    맥 OS

    • Mac OS X v10.10 이상
    • Mozilla Firefox, Google Chrome 및 Opera의 최신 버전

     

     

     

     추억의 게임 모음 사이트 

    예전 게임들은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에서 구현되었기 때문에 어도비 지원 중단을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추억의 게임들이 사라진다는 점이었습니다. 역시 게임의 민족답게 발빠르게 움직였습니다. 추억의 게임모음 사이트들이 있더라고요. 이런 사이트들은 Adobe 플래시를 대체한 기술들로 구현하여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제 앞으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기반의 컨텐츠들은 이런 식으로 변화해야하겠지요. 슈게임, 옷입히기, 고기굽기 등 네이버 쥬니어 게임뿐만 아니라 마시마로, 오인용 등 추억의 애니매이션까지 어렸을 적 즐겼던 어도비 플래시 기반의 컨텐츠들이 보존될 수 있어 다행입니다. 

     

     

    1) 플래시 아크 

    https://flasharch.com/ko

    어도비 플래시(swf) 온라인 플레이어. 무료로 안전하게 플래시게임, 플래시애니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와플래시 게임 아카이브

    vidkidz.tistory.com

     

     

     

     

    3) 추억의 플래시 게임랜드

    flashgameland.tistory.com

     

     

     

     

     SWF 파일 실행 

     

    swf 재생하려했더니..

     

    swf는 어도비 플래시에서 멀티미디어, 벡터 그래픽, 액션 스크립트 등을 처리하는데 사용하는 파일 형식으로 웹상의 벡터 그래픽애니메이션 영역에서 많이 사용되었으며 액션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브라우저 게임에도 자주 사용됐었습니다. 오디오, 비디오 및 애니메이션을 포함하고 온라인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압축된 실행파일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어도비사의 플래시 플레이어의 실행파일인 swf 파일 역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서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다행히 swf파일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아니어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1)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 tv.kakao.com/guide/potplayer

     

    팟플레이어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재생 겸 인터넷 방송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로도 성능이 뛰어나며 자체 내장 코덱이 좋은 성능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swf 파일 재생이 가능합니다.

     

     

     

     

    2) Free SWF to Video Converter (SWF 비디오 컨버터)

    다운로드 : ilike-share.com/free-swf-to-video-converter.html

     

     

    swf 파일 재생은 물론 swf 파일을 AVI, MPEG, MP4, MOV, MKV, WMV와 같은 형식의 비디오, 오디오, 사진으로 변환가능합니다. 혹시 swf 파일 플레이어들도 지원을 중단할 수 있으니 중요한 것은 다른 포맷의 영상으로 변환해놓는 것도 좋겠습니다. 추가로 변환 시 동영상 편집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마비가 된 느낌이에요. 빨리 안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대처 잘하셔서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좋아요와 구독(로그인X)은 힘이 됩니다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지원 중단에 관한 모든 것(삭제 방법 / 대체 프로그램)

    2020년 12월 31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 대한 어도비 공식 지원이 종료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전설의 마시마로, 오인용, 홍스구락부를 아시는지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과거

    mk28.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김세인트가 사랑으로 키웁니다❤️